|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50970
○ 서영대학교는 최근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ESG 가치 실현을 위한 실천적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에 부응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대학 교육과 캠퍼스 문화 전반에 내재화하고, 대학의 공적 역할 강화 및 그린캠퍼스 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 학생 및 교직원에게 홍보용 에코백을 제작·배포해 일상 속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 메시지를 확산했다.
○ 또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위해 캠퍼스 카페 및 교내 행사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인식 개선을 위한 리플렛을 제작·배포했다. 아울러 분리배출, 재활용 등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리플렛도 별도 제작해 구성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 특히 학생들로 구성된 '그린 서포터즈'를 운영해 캠페인 현장에서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하는 등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 캠페인에 참여한 사회복지과 장모씨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에코백 사용과 다회용기 사용 같은 구체적 실천에 직접 참여하면서 친환경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윤선호 서영대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캠퍼스 내 재활용률 향상과 일회용품·플라스틱 사용량 감소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한다"며 "ESG 실천과 그린캠퍼스 조성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대학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