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부총장, 김순곤)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가 7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강원도 원주시 소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신산업분야 전문기술인재 양성과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학과가 주도하여 진행하게 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서영대학교 김순곤 부총장,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 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이지웅 학과장, 김아름 교수가 참석했으며, 최신 보건의료기술 교육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운영 필요성 대두에 따른 연계협력 체계 방안 마련을 위해 세부사항도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에 관한 사항, △소요인력 주문에 따른 우수 인력 양성 및 지원, △의료기기산업 생태계조성을 위한 제도와 규제개선, △교수 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인턴쉽, 취업에 관한 사항, △산·학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등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과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의 산·학 협동 체제 하에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통한 현장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의 차세대 첨단의료기기산업으로의 진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육성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며, 창업보육, R&D지원 시설 장비 활용, 마케팅 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보건뉴스, 쿠키뉴스, 이뉴스투데이 등
|